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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소스 트리) 유니티 Gitignore 본문
소스트리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없는 파일은 커밋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Gitignore 입니다.
gitignore 는 특정 폴더 또는 파일을 커밋 목록에서 제외시켜주는 녀석입니다.
편집을 누르셔서 텍스트 파일로 보기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이미 완성된 .gitignore 파일을 프로젝트 경로에 덮어쓰셔도 됩니다.
이 gitignore 를 푸시 해서 올려 놓으면 gitignore 로 지정해 놓은 파일들은 커밋 목록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위 방법은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적용이 되고 이미 올라간 파일은 적용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명령프롬프트창을 킨 뒤(cmd) 프로젝트 경로로 가셔서
git rm -r --cached [파일명 or 폴더명] // [파일명 or 폴더명] 에 해당하는 파일 or 폴더를 저장소에서 삭제합니다.
를 입력 해주시고 소스트리로 돌아와 커밋, 푸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유니티의 gitignore 입니다. 편의의 따라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Unity
[Ll]ibrary/
[Tt]emp/
[Oo]bj/
[Bb]uild/
[Ll]ogs/
##########
# Visual Studio / MonoDevelop generated
.vs/
*.sln
*.pidb
*.pdb
*.pdb.meta
*.suo
*.user
*.userprefs
*.svd
*.unityproj
*.csproj
*.booproj
.vscode/
##########
# OS generated
.DS_Store
Thumbs.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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