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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기어 VR 개발 환경 구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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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기어 VR 개발 환경 구축

해피살몬 2020. 1. 16. 20:44

오늘은 유니티 기어 VR 의 개발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순서

  1. SDK 와 오큘러스 펌웨어를 다운받는다.( https://www.oculus.com/rift/setup/ )
  2.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oculus-integration-82022 유니티 패키지를 다운 받는다. (통합 패키지)
  3. 유니티 패키지 파일을 임포트 시킨다.
  4. 씬에다가 카메라를 지우고 대신 OVRCameraRig을 Hierarchy에 넣는다.
  5. https://dashboard.oculus.com/tools/osig-generator 들어가서 계정을 만들고 다시 위 링크로 들어간다.
  6. Device ID 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파일을 누른다. (명령창 adb devices 로 알아봐도 되고 Gear VR Device ID 라는 어플을 받아서 확인해도 된다.)
  7. 생성된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Assets\Plugins\Android\assets 경로에 넣어준다. (폴더가 없으면 생성해서 넣어준다.)
  8. 디바이스를 기어 VR에 한번 연결을 해서 Gear VR service 라는 어플을 다운 받는다. (연결 하면 알아서 다운로드 된다.)
  9. 어플리케이션 관리 -> Gear VR service -> 저장공간 -> 저장공간 관리 -> VR service Version 을 6번 누른뒤 개발자 모드를 킨다.
  10. 플랫폼이 안드로이드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한후 텍스쳐 압축방식을 ETC2 로 변경한다.
  11. Player Setting -> XR Setting 에 있는 Virtual Reality Supported 를 체크 하고 Oculus 가 추가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12. Build And Run 을 눌러 실행시킨다.

단 기어 VR 은 중간에 VR Mode로 변경 할수 없습니다.
중간에 VR 모드로 변경하고 싶으면 카드보드나 데이드림을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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