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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Unity) 카드보드 & 데이드림 개발 환경 구축 본문
호환 되는 폰
카드보드 -> 안드로이드 4.4 이상 사용하는 폰
데이드림 -> 데이드림 호환 폰( 안드로이드 7.0 이상 중 딱 20종류 ), 데이드림 뷰
호환 폰 리스트 링크 (확인 링크}
순서
- 안드로이드 SDK , 구글 VR SDK package 를 다운 받는다. ( 다운로드 링크 )
- Unity 로 돌아가서 Player Setting -> XR Setting 에 들어가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 하고 CardBoard (or DayDream)를 등록한다.
- GvrEditorEmulator 클래스 ApplyHeadOrientationToVRCameras() 함수 안에
cam.transform.localPosition = HeadPosition * cam.transform.lossyScale.y; 를 주석 처리한다. (카메라 위치를 고정시키는 함수) - Hierarchy 에 GvrEditorEmulator 와 GvrInstantPreviewMain 를 끌어 넣는다.
- GvrEditorEmulator = 에디터에서 Alt 와 Ctrl 을 눌러 카메라 회전을 할 수 있게 만드는 함수
- GvrInstantPreviewMain = 에디터에서 좌 우 카메라를 볼 수 있게 메인 카메라에 좌우 카메라를 만드는 프리팹 (원본 카메라는 disable 필요)
- 원본 카메라는 카메라의 위치를 가지고 있을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그 하위에 넣어야 한다.
- 빌드 앤 런을 클릭한다.
기타) 비 VR 모드로 시작해서 VR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 Player Setting -> XR Setting 에 들어가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 하고 None을 1번 CardBoard를 2번에 등록한다.
- VR모드를 들어가는 버튼을 누르면 실행되는 함수에 다음 내용을 넣는다.
- UnityEngine.XR.XRSettings.LoadDeviceByName();
다음 프레임으로 넘긴 후에 LoadDeviceByName 함수가 다음 프레임부터 적용 된다.(보통 코루틴 함수 사용)
ex) yield return null;
UnityEngine.XR.XRSettings.enabled = true;
- UnityEngine.XR.XRSettings.LoadDeviceByName();
기본적으로 제가 이해하고 조사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혹시라도 잘못되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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