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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Unity) 리모트 유니티 본문
리모트 유니티란?
- 유니티 실행 한걸 모바일 화면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 퍼포먼스는 빌드본과 동일하지 않다.
- 안드로이드 /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Google Play Store /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멀티 터치 등 Window/Mac 에서 확인이 어려운 동작이 확인 가능하다.
할수 있는것
- 터치 및 스타일러스 입력
- 가속 센서
- 자이로스코프
- 기기 카메라 스트림
- 컴퍼스
- GPS
- 조이스틱 이름 및 입력
설치준비
1. iOS 설치
- 단말에 Unity Remote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사용하는 컴퓨터에 iTune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Unity의 iOS Build Support가 인스톨 되어 있어야 한다.
2. Android 설치
- 단말에 Unity Remote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사용하는 컴퓨터에 Android SDK가 인스톨 되고, Path가 잡혀있어야 한다.
- Unity의 Android Build Support가 인스톨 되어 있어야 한다.
- iOS Build Support / Android Build Support설치 여부는 Unity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File > Build Settings > Androd 또는 iOS 」선택 한다.
실행 방법
- 케이블로 컴퓨터와 단말을 연결한다. (신뢰등의 팝업이 나올시 신뢰 선택)
-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한다. (출처 알 수 없는 앱 허용 뜨면 허용)
- Unity Remote 5를 기동한다.
-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를 선택하면 인스텍터창에 Unity Remote라는 창이 표시되된다.
- Unity Remote에서 각종 설정을 한다.
- Device:Unity Remote에 사용 할 모바일 단말을 선택
- Compression:모바일 단말에 송신 할 때의 이미지 압축 종류
- Resolusion:모바일 단말 상에서의 표시 형식 (“Downsized”[해상도축소 - 가벼움] / “Normal”[보통해상도 - 무거움])
- Joystick Source:입력 형식 (“Remote”[모바일 단말의 입력 유효] / “Local”[모바일 단말의 입력 무효])
- Unity를 한번 종료 시킨다.
- Unity를 다시 실행한뒤 Play버튼을 누르면 단말의 화면에 표시된다.
참고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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