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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리모트 유니티

해피살몬 2020. 1. 29. 20:32

리모트 유니티란?

  • 유니티 실행 한걸 모바일 화면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 퍼포먼스는 빌드본과 동일하지 않다.
  • 안드로이드 /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Google Play Store /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멀티 터치 등 Window/Mac 에서 확인이 어려운 동작이 확인 가능하다.

할수 있는것

  • 터치 및 스타일러스 입력
  • 가속 센서
  • 자이로스코프
  • 기기 카메라 스트림
  • 컴퍼스
  • GPS
  • 조이스틱 이름 및 입력

설치준비

1. iOS 설치

  • 단말에 Unity Remote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사용하는 컴퓨터에 iTune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Unity의 iOS Build Support가 인스톨 되어 있어야 한다.

2. Android 설치

  • 단말에 Unity Remote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사용하는 컴퓨터에 Android SDK가 인스톨 되고, Path가 잡혀있어야 한다.
  • Unity의 Android Build Support가 인스톨 되어 있어야 한다.
  • iOS Build Support / Android Build Support설치 여부는 Unity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File > Build Settings > Androd 또는 iOS 」선택 한다.

실행 방법

  1. 케이블로 컴퓨터와 단말을 연결한다. (신뢰등의 팝업이 나올시 신뢰 선택)
  2.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한다. (출처 알 수 없는 앱 허용 뜨면 허용)
  3. Unity Remote 5를 기동한다.
  4.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를 선택하면 인스텍터창에 Unity Remote라는 창이 표시되된다.
  5. Unity Remote에서 각종 설정을 한다.
    • Device:Unity Remote에 사용 할 모바일 단말을 선택
    • Compression:모바일 단말에 송신 할 때의 이미지 압축 종류
    • Resolusion:모바일 단말 상에서의 표시 형식 (“Downsized”[해상도축소 - 가벼움] / “Normal”[보통해상도 - 무거움])
    • Joystick Source:입력 형식 (“Remote”[모바일 단말의 입력 유효] / “Local”[모바일 단말의 입력 무효])
  6. Unity를 한번 종료 시킨다.
  7. Unity를 다시 실행한뒤 Play버튼을 누르면 단말의 화면에 표시된다.

참고 링크

https://jchan1001.hatenablog.jp/entry/2018/09/11/234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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