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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Unity) 유니티 웹캠 화면을 가져오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캠을 사용해서 그 화면을 유니티 내로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ebcamTexture 를 사용할 건데요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WebCamTexture.html
위 내용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은 2019.2.8f1 버전을 사용하여 테스트 하였습니다.
UI 화면에 띄우는 방법, 3d 오브젝트에 띄우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웹캠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하기
private void Start()
{
WebCamDevice[] devices = WebCamTexture.devices;
for (int i = 0; i < devices.Length; i++)
{
Debug.Log(devices[i].name);
}
}
를 사용해 보시면 현재 연결되어있는 Webcam 목록이 로그창에 뜹니다.
연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Window 에서 웹캠을 인식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UI 에 웹캠 화면 띄우기
public class WebcamSample : MonoBehaviour
{
public RawImage display;
WebCamTexture camTexture;
private int currentIndex = 0;
private void Start()
{
if (camTexture != null)
{
display.texture = null;
camTexture.Stop();
camTexture = null;
}
WebCamDevice device = WebCamTexture.devices[currentIndex];
camTexture = new WebCamTexture(device.name);
display.texture = camTexture;
camTexture.Play();
}
}
만약 여러개의 웹캠을 사용한다면 Start 안에 내용을 하나의 함수로 빼신다음
currentIndex 의 번호를 바꾼뒤 위 내용의 함수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3. 3D 오브젝트에 웹캠 화면 띄우기
위 내용과 같습니다.
RawImage 가 Renderer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public class WebcamSample : MonoBehaviour
{
public Renderer display;
WebCamTexture camTexture;
private int currentIndex = 0;
private void Start()
{
if (camTexture != null)
{
display.material.mainTexture = null;
camTexture.Stop();
camTexture = null;
}
WebCamDevice device = WebCamTexture.devices[currentIndex];
camTexture = new WebCamTexture(device.name);
display.material.mainTexture = camTexture;
camTexture.Play();
}
}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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