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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Unity) 유용한 Mathf 함수들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알고 있으면 아주 유용한 Mathf 함수들을 소개 시켜드릴까 합니다.
1. Mathf.Min(float a, float b)
- a 와 b 중에 더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2. Mathf.Max(float a, float b)
- a 와 b 중에 더 큰 값을 반환합니다.
3. Mathf.Clamp(float a, float min, float max)
- a 가 min 보다 작다면 min 값을, max보다 크다면 max 값을, 사이값이라면 그 값을 반환합니다.
4. Mathf.Abs(float a)
- a 의 절댓값을 반환합니다.
5. Mathf.Lerp(float a, float b, float t)
- a 와 b 사이를 보간 합니다. t는 0~1 사이의 값을 넣을 수 있으며 퍼센트게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예를 들어 t에 0.5f 를 입력하면 a와 b 의 거리비율 중 절반에 해당하는 값을 반환합니다.
6. Mathf.Ceil(float a) && Mathf.CeilToInt(float a)
- 소수점 첫자리에서 올림합니다. 각각의 반환값은 float 과 int 입니다.
7. Mathf.Floor(float a) && Mathf.FloorToInt(float a)
- 소수점을 버립니다. 각각의 반환값은 float 과 int 입니다.
8. Mathf.Round(float a) && Mathf.RoundToInt(float a)
- 소수점 첫자리에서 반올림 합니다. 각각의 반환값은 float 과 int 입니다.
- 0.5f 까지 버립니다.
9. System.Math.Round(float a, int b)
- a의 소숫점을 b 자리 까지 남기고 반올립합니다.
- UnityEngine 도 아니고 Mathf 도 아니지만 유용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 ex) a = 5.456112f b = 4 일때 5.4561f 을 반환합니다.
- ex) a = 5.456192f b = 4 일때 5.4562f 를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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