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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연어의 이야기
(Unity) 유니티 VR 적용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티 VR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로 VR 게임을 만드시고 싶거나 360도 영상을 VR로 보고 싶을 때!
아래 내용을 따라 해 주세요!
적용 대상
Vive Pro 와 삼성 오디세이 HMD를 사용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삼성 오디세이의 경우 Window MixedReality 를 업데이트 해야합니다만
아래 방법을 통해 실행이 가능 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플러그인 다운로드
보통 유니티 VR은 Steam VR (스팀 VR)의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위 위 편집 메뉴창에서 Window -> AssetStore를 들어가 주세요!
에셋 스토어에서 Steam VR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 임포트를 해줍니다.
SteamVR 적용
이제 SteamVR -> Prefabs 폴더 안에 들어가서
[CameraRig]과 [SteamVR] 오브젝트를 위 하이어 라키 창에 드래드 해준 뒤
씬을 만들 때 생성되어있던 카메라 오브젝트를 지워주세요!
SteamVR 세팅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안내 메시지가 뜰 텐데요.
확인 버튼, 세이브 버튼을 눌러주세요!
컨트롤러의 버튼들의 값들을 설정해주는 세팅인데
지금으로써는 넘어가도록 할게요!
실행
이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잘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 HMD가 움직이는대로 카메라가 움직일 것이며
컨트롤러도 화면에 보일 거예요!
컨트롤러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으시면
[CameraRig]의 하위 오브젝트 중에 Left, Right Controller를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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